얼마 전에 삼성 서비스센터 수리기사가 고객이 수리를 위해 맡긴 휴대폰을 훔쳐봤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깜짝 놀라셨을 거예요. 저도 살짝 닭살이 돋더라고요.
이 같은 범죄행위를 막기 위해 스마트폰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최근에 많이 회자되고 있는 '수리모드'를 이용하는 것이고요. 또 한 가지는 '보안폴더'를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수리모드에 대해서는 알아보셨을테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보안폴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란?
갤럭시 보안폴더는 삼성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입니다. 디지털 금고에 비유할 수 있어요.
보안 폴더를 이용하면 사진, 동영상, 금융정보, SNS 계정 등 민감한 내용을 지킬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는 스마트폰에 암호화된 폴더를 만드는 겁니다. 이 폴더를 만들면 들어갈 때마다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는 삼성의 녹스(Knox) 보안 플랫폰을 기반으로 작동해요. 녹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다층 보안을 실시합니다. 해커도 침투하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갤럭시 [보안폴더] 활성화 및 사용방법
정말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이런 방법을 설명할 때는 길게 쓰면 절대 알아볼 수 없고, 사진이 너무 커도 쓸데 없습니다. 딱 요점만 알려드립니다. 딱 10줄만 읽어보시면 되세요.
[보안폴더] 활성화하기
- 스마트폰 메뉴에서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보안 폴더] 이동 ; 기종마다 항목이 다를 수 있어요. '보안 폴더'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 보안 폴더 탭에서 '계속' 버튼을 누르기
- 비밀번호, 패턴, 지문 등 설정 ; 선호하는 방식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되도록 비번은 메모를 해두시길 추천합니다.
- [보안 폴더] 만들기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폴더 앱이 스마트폰에 나타납니다.
[보안폴더] 사용 방법
- 보안폴더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설정한 방식으로 비번이나 지문, 패턴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 보통 메뉴에서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길게 누르면 우측 하단 '더보기' 메뉴에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이 나타납니다. 이걸로 비밀 정보를 보안폴더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보안폴더 안에서 "+" 버튼을 누르면 나의 어플을 보안폴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은행 어플 같은 것들을 보안폴더로 가져올 때 사용하면 됩니다. 보안폴더 밖 바탕화면에 있던 앱은 바탕화면에서 사라집니다.
스마트폰이 우리의 모든 정보를 가져가는 시대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고요. 최근에 벌어진 수리기사 사건 외에도 휴대폰 분실이나 타인에 의한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서라도 보안폴더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