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광화문 속 편한 주차장 찾기 ; 정동 유료 주차장 찾아가는 길

by 보통등기 2023. 12. 16.
반응형

광화문 정동 유료주차장

서울 시내에 차로 이동하면 차가 막히는 것도 스트레스지만 도착지에서 주차를 하는 것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목적지 방문처에 제대로 된 주차장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죠.

광화문 주차장 찾기


이번 포스팅은 광화문 동화면세점이 있는 광화문빌딩 인근에 있는 정동 유료주차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쉬운 위치 but 복잡한 찾아가는 길


광화문 정동주자장은 광화문역에서 매우 가까이 있습니다. 동화면세점 뒤쪽으로 약 15미터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광화문을 조금만 아시는 분들은 대략적인 방향을 바로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쉬운 위치에 있지만 찾아가는 길은 쉽지 않습니다. 이 동네가 초행길이신 분들은 더욱 그렇죠.

인근에 오피스도 많지만 캐나다문화어학원, 오양회참치 식당, 광화문국밥 등 잠시 들리는 사람들도 많아서 주차장은 거의 항시 북적북적입니다.

정동 주차장이 일방통행 길을 이용해야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아래 지도 캡처한 사진을 보시고 얘기할까요.

 



위로는 광화문역, 아래는 서울시청이 살짝 보입니다. 도착지은 '광화문국밥'으로 해둔 상태입니다. 광화문국밥을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동 유료주차장을 가야 하기 때문에 네비를 찍을 때 광화문국밥 또는 그 주소로 찍어두는 걸 추천합니다.

서울시청 쪽에서 주차장 가는 길을 설명해 볼게요. 광화문 청계천 시작부근에서 유턴해서 시의회본관 쪽 골목길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길은 일방통행 1차로 길입니다. 길이 예뻐서 짧게나마 동네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길입니다.

그 일방통행길이 끝나는 부근에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서울시의회 옆 일방통행 길 골목만 잘 찾아가면 주차장은 90% 이상 찾은 겁니다.

 

 

정동 유료주차장 요금

기본 20분 2000원

10분당 1000원

카드 결제 가능


공짜로 주차하고 싶을 때


주차비가 아까운 분들도 계시죠. 지도에서 주한국타이베이대표부라고 쓰여있는 건물이 동화면세점이 있는 광화문빌딩입니다. 그 건물을 끼고 도로가 보이시죠?

공짜로 주차하고 싶다면 그 골목길에 이면주차를 하는 차를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이곳은 단속이 없다'는 것처럼 주차를 하곤 하는데, 간혹 주차단속이 있습니다. 인근의 누군가 신고를 하면 구청에서 단속차량을 내보내는 거 같더라고요.(추측입니다.)

어쨌든 그 골목 쪽에 이면주차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차비와 과태료 사이에서 잘 고민하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