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여름 겨울 냉장고 온도를 다르게 설정해야! 똑똑하고 효율적인 냉장고 사용 방법 알아보기

by 보통등기 2024. 3. 18.
반응형

냉장고는 계절별로 설정 온도를 변경해야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이번 포스팅은 냉장고의 계절별 온도와 효율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절별 냉장고 적정 설정온도

냉장고는 실외 온도, 문 여닫는 회수 등에 따라 설정온도를 조금씩 다르게 해야 효율적인 에너지 효율이 나옵니다. 에너지 효율 뿐만 아니라 식자재 보관도 오래 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계절별 냉장실 및 냉동실의 적정온도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냉장실 적정 온도  냉동실 적정 온도
여름 5도 이하 영하 18도 이하
겨울 1~2도 영하 20도 이하
봄, 가을 3~4도 영하 18~20도
김치냉장고 영하 1도 ~ 영하 2
(김치 염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냉장고 온도를 여름에 더 낮게 설정해야 할 거 같은 생각도 들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냉장고 내부 온도와 외부 온도의 차이가 크다면 냉장고를 잘못 사용하고 있는 겁니다. 

 

냉장고 내부 온도와 외부 온도를 적정한 차이가 되도록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양문형 냉장고 메탈 832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냉장고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 똑똑하게 사용하는 꿀팁

냉장고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것외에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아래에 정리해볼게요.

  • 냉장고 내외부 온도 차이가 너무 많이 나지 않게 유지한다. 위 표를 참고하세요.
  • 냉장실은 널널하게 ; 냉장실에 보관하는 내용물은 용량의 60% 수준으로 유지한다. 
  • 냉동실은 가득차게 ; 냉동실에 보관한는 내용물은 80~90% 수준으로 채워놓는다. 냉동고에 내용물이 없으면 페트병에 물이라도 얼려둔다.
  • 냉기 토출구 막지 않기 ; 냉기가 나오는 구멍을 토출구라고 하는데, 그곳을 막으면 냉장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냉기 순환이 잘 되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토출구 바로 앞에는 음식물을 보관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 베란다 등 찬곳에 설치한 냉장고는 주의 ; 차가운 외부 공기 때문에 냉장고가 스스로 냉기를 약하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베란다에 냉장고를 두었다면, 고장이 아니니 오해 금물!

 

"이 포스팅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돼 있습니다. 구매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